개혁신당 첫 최고위원회의
결국 대세는 하이브리드다.
하드 킬은 레이저 무기나 대공포·미사일·항공기로 드론을 파괴하는 방식이다.드론봇 전투단은 무기·장비 안 갖춰 #무인기 발견하고도 끝내 요격하지 못한 조종사 대응 심각한 문제 #북한은 향후 정찰용보다 중국·이란서 공격용 드론 확보 힘쓸 듯 #드론 방어에만 올인 말고 공세적 드론 역량도 균형 있게 갖춰야 윤석열 대통령이 지난 12월 29일 국방과학연구소(ADD)를 방문해 무인기 연구 현장 둘러보고 있다.
국회의원들이 쪽지 예산 3000억원을 지역구로 빼갔는데 그 정도 예산이면 북한 무인기 대응 수단을 상당히 많이 확보할 수 있다.적대 행위를 금지한 정전협정과 9·19 군사합의 위반이다.2001년 9-11테러 이후 미국과 영국은 MQ-9 리퍼 무인기에 헬파이어 로켓 14발을 장착해 연합 무인기 작전으로 테러리스트 5000명 정도를 제거했다.
12월 26일 한국 영공을 침범한 북한 무인기의 식별 경로다.군인은 정치인·외교관과 달라야 한다.
사진 대통령실 자폭 드론이 동원된 우크라이나 전쟁 사례에서 보듯 바야흐로 드론 전쟁 시대가 열렸다.
전방 부대 대대장들이 이런 얘기를 입에 달고 다녔다.예컨대 50대에 측정한 만성 콜레스테롤 수치보다 불만족스러운 부부관계가 80대에 훨씬 큰 악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회적·경제적 고립이 심화한 까닭이다.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따뜻한 인간관계가 건강과 장수의 지름길이었다.
일본은 가팔라진 자살률을 낮출 목적으로 일명 ‘외로움 장관까지 임명했다.가족 구성원 사이의 관계도 관찰했다.